삼척시, 영화제 개최

3377TV정보人气:1004시간:2024-07-08

제1회 삼척 해(海)랑 영화제 출품작 공모, ‘영화감독의 기회’
오는 8월30~31일 삼척해변 일원
25분 이내 단편영화 , 본선 진출작 12개 작품 선정 
【삼척】삼척시가 올해 영화제를 마련, 출품작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오는 8월30, 31일 이틀간 삼척해변 일원에서 ‘제1회 삼척해(海)랑 영화제’를 개최할 예정인 가운데 이달말까지 출품작을 공모하고 있다.

앞서 시는 지난해 죽서단편영화제를 개최하는 한편 올 4월 영화제 운영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하는 등 시민 영상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지역 영상산업 발전을 주도할 수 있는 영화제를 만들기 위해 주력해 왔다.

제1회 삼척 해(海)랑 영화제는 이같은 노력에 따른 결실로, 25분 이내의 단편영화를 공모한다.

소재 제한이 없고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이 출품해도 무방하다.

시는 예선 및 본선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결정하며, 본선 진출작 12개 작품을 선정하고 대상 1개, 최우수상 1개, 우수상 2개, 장려상 8개를 시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죽서루 국보승격 등 시의 문화도시 위상이 커져 삼척만의 지역 영상문화를 활성화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모아졌다”며 “영화제작의 꿈이 있거나 관심이 있으신 많은 영화인들의 참여와 도전에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이트의 모든 비디오 및 이미지는 인터넷에서 수집되었으며, 원 저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 웹 사이트는 리소스 저장을 제공하지 않으며 녹화, 업로드에 참여하지 않습니다.

Copyright © 2024 www.jokeol.com All Rights Reserved
Telegram:@wgba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