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해랑 영화제 첫 개최…출품작 공모 진행

3377TV정보人气:178시간:2024-07-08

8월 30∼31일 삼척해변 일원…이달 말까지 단편영화 공모

삼척 해랑 영화제 열릴 삼척해변
[삼척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삼척=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삼척 해(海)랑 영화제'가 8월 30∼31일 삼척해변 일원에서 올해 처음 개최된다.

8일 시에 따르면 최근 죽서루 국보 승격 등 시의 문화도시 위상이 커짐에 따라 삼척만의 지역 영상문화 활성화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이어진 바 있다.

이에 시는 지난해 시범적으로 '죽서단편영화제'를 개최하는 한편 지난 4월 영화제 운영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하는 등 영화제를 만들기 위해 주력해 왔다.

시는 제1회 삼척 해(海)랑 영화제 개최에 앞서 영화제에 출품할 단편영화를 오는 31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조건은 25분 이내의 단편영화로 소재의 제한이 없으며 개인 또는 팀이 출품해도 무방하다.

예선과 본선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작 12개 작품을 선정하고 대상 1개, 최우수상 1개, 우수상 2개, 장려상 8개를 시상할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평소 영화제작의 꿈이 있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영화제 관객들
[연합뉴스 자료사진]


yoo21@yna.co.kr

사이트의 모든 비디오 및 이미지는 인터넷에서 수집되었으며, 원 저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 웹 사이트는 리소스 저장을 제공하지 않으며 녹화, 업로드에 참여하지 않습니다.

Copyright © 2024 www.jokeol.com All Rights Reserved
Telegram:@wgba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