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이당나귀, 오덕순 두 형제는 80년대의 농촌에서 태여나 텔레비죤, 라지오방송외래문화의 자양분을 따라잡았으며 특히 향항, 대만 문화의 충격으로 두 형제의 어린 나이에 마음속 깊은
위이당나귀, 오덕순 두 형제는 80년대의 농촌에서 태여나 텔레비죤, 라지오방송외래문화의 자양분을 따라잡았으며 특히 향항, 대만 문화의 충격으로 두 형제의 어린 나이에 마음속 깊은 곳에 큰 뜻을 품게 되였다.그들은 동갑내기 80년대생들이 겪은 교정생활, 어리석은 사랑, 장터패왕, 파파두, 나팔바지를 겪었는데 이런것들은 모두 그들에게서 표방된적이 있다.중학교를 졸업하기도 전에 웨이얼나귀는 동경을 품고 베이징에 가서 떠돌아다녔다. 형제 오덕순을 남겨 마을에 남겨두었다. 웨이얼나귀가 간 후 오덕순도 학교에 갈 마음이 없었다. 교습을 마치고 화훼반에 와서 태평소 나팔을 배웠다. 화훼반은 70년대에 전성기를 겪었다. 신문화가 마을로 유입되었다. 서양 문화는 화훼반에 큰 충격을 주었다. 경쟁이 치열하고 북경에서 가장 큰 초연 밴드를 창설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