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음보살, 출판사 송혜인입니다”···‘더 납작 엎드릴게요’ 주연 김연교 필모그래피, 김혜수도 얽힌 인연?

3377TV정보人气:196시간:2024-06-28

배우 김연교

“관세음보살, 출판사 송혜인입니다”

천지개벽해도 출근은 나한처럼 해야 하는 대한민국 직장인들을 위한 사찰 오피스 무비 ‘더 납작 엎드릴게요’가 오는 7월 10일 개봉을 확정하고, 주연 배우 김연교의 필모그래피를 공개했다.(감독: 김은영 | 각본: 헤이송 | 출연: 김연교, 장리우, 손예원, 임호준, 김금순 외 | 장르: 사찰 오피스 드라마 | 러닝타임: 63분 | 관람등급: 전체관람가 | 개봉: 2024. 07 | 제작/제공: 고라니북스 | 공동제공/배급: ㈜마노엔터테인먼트)

영화 ‘더 납작 엎드릴게요’는 법당 옆 출판사 직원들의 ‘보살 라이프’를 그린 현실 공감 초밀착 사찰 오피스 드라마. 입사 5년 차 막내 ‘혜인’(김연교)을 중심으로 한 오피스 드라마로, 대한민국의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이야기를 귀여운 재치로 담아냈다. ‘더 납작 엎드릴게요’는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 제49회 서울독립영화제 등 다수의 영화제에 초청되었으며 제25회 정동진독립영화제와 제13회 충무로 단편, 독립영화제에서 수상한 바 있는 화제작이다.

배우 김연교는 2016년, 김혜수 주연 영화 ‘미옥’에서 ‘현정’(김혜수)의 20대를 연기한 것을 시작으로 본격 데뷔를 알렸다. 이후 장편 ‘백두산’ ‘파로호’ ‘시민덕희’, 드라마 ‘트레이서 시즌2’등에 출연하며 차곡차곡 대중들로부터 인지도를 쌓았다.



드라마 ‘트레이서 시즌2’에서 특정 에피소드의 범인으로 등장, 영화 ‘파로호’에서는 비밀스러운 매력을 가진 ‘미리’로 분해 스릴러극의 재미를 끌어올렸으며, ‘시민덕희’에서는 ‘덕희’(라미란)에게 보이스피싱이라는 걸 알려주는 은행원으로 분해, 이야기의 중요한 시작점에 등장하면서 영화 팬들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같이 연기 스펙트럼이 넓은 김연교는 다수의 단편 영화에도 주조연으로 활약하며 탄탄히 연기력을 쌓아왔다. 제47회 서울독립영화제 뉴-쇼츠 부문에 초청 상영된 단편 ‘네가 사랑한 것들을 기억할게’의 연출, 각본, 연기까지 맡아, 배우를 넘어 연출자로서의 기대를 모았으며, 이후 ‘네가 사랑한 것들을 기억할게’를 공동 연출한 이가홍 감독의 단편 ‘8월의 크리스마스’에서 열연한 바,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2023 히로시마국제영화제 등에 초청받아 또다시 화제를 불러 모았다.

또 제44회 청룡영화상 청정원 단편영화상,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왓챠가 주목한 단편상 등을 수상한 ‘과화만사성’에 출연해 아버지의 유산을 공평히 나누자는 과씨 집안 셋째 딸 역을 맡아 자유로운 영혼을 연기했다. 올해 쿠팡플레이에서 공개 예정인 배두나, 류승범 주연 ‘가족계획’에도 특정 에피소드에 출연해 대중들을 만날 예정이다.

다채로운 작품에 출연하며 연기, 연출자로서의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김연교는 영화 이외에도 에세이집을 출간하는 등 작가로서의 활동도 활발히 이루어 나가고 있다. 김연교는 2021년, 에세이집 ‘조각난 마음이 나는 싫으니 내가 마음을 준다면 고스란히 다 주리’를 출간해 오랫동안 독립 서점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지난해 ‘더 납작 엎드릴게요’의 감독 김은영, PD 황영, 조감독 김선빈과 함께 ‘아늑한 세계’를 출간, 현재 동명의 팟캐스트도 진행 중이다.

고라니북스 | ㈜마노엔터테인먼트

다방면에서 매력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배우 김연교는 오는 7월 10일 개봉 예정 영화 ‘더 납작 엎드릴게요’에서 법당 옆 출판사에 입사한 지 5년, 하지만 막내도 5년 차인 직장인 보살 ‘혜인’으로 분해 예비 관객들의 기대를 끌어모을 예정이다.

‘더 납작 엎드릴게요’는 헤이송 작가의 동명 에세이가 원작으로 작가가 실제로 불교 서적 출판사에서 보낸 5년의 시간 동안 겪어야 했던 시련과 인내의 체험에 기반하여 완성된 이야기다. 사찰 안에서 벌어지는 현실 초밀착 직장 라이프를 고스란히 담은 ‘더 납작 엎드릴게요’가 관객들에게 어떤 공감과 위로를 선사할지 주목된다.

부드럽지만 강렬한 존재감을 자랑하는 배우 김연교가 연기 변신을 예고한 사찰 오피스 드라마 ‘더 납작 엎드릴게요’는 오는 7월 10일 전국 극장에서 사부대중에게 봉정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사이트의 모든 비디오 및 이미지는 인터넷에서 수집되었으며, 원 저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 웹 사이트는 리소스 저장을 제공하지 않으며 녹화, 업로드에 참여하지 않습니다.

Copyright © 2024 www.jokeol.com All Rights Reserved
Telegram:@wgbaby